샬롬! 이스라엘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평안을 외치야 할 이 땅에 임한 전란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10월 7일 새벽 이스라엘의 남부에 자리한 팔레스타인 자치지구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서 미사일이 발사되었습니다. 1-2발이 아닌 무려 2000발 이상의 미사일이 발사되면서 이스라엘은 안식일 아침부터 싸이렌 소리가 전국에 울려퍼졌습니다. 이스라엘 남부와 중부 그리고 예루살렘과 텔아비브를 향해서 수천발의 미사일이 발사되었고 이스라엘은 아이언돔으로 미사일을 막아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숫자에 장사가 없다고 했던가요? 이스라엘 영토 내 남부 가자인근 마을에 수십발의 미사일일 떨어지면서 마을은 쑥대밭이 되고 피해가 늘기 시작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미사일 공격과 함께 가자지구를 통치하고 있던 테러단체인 하마스는 이스라엘과 가자지구를 나누던 경계벽을 불도저로 무너뜨리고 이스라엘 영토내에 진입하여 인근 군사기지와 마을들도 진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숫자는 수백에 달하였고 저마다 트럭과 오토바이를 타고 총과 로켓포로 무장하여 인근 마을들로 향했습니다. 그들은 마을에 들어서면서 보이는 대로 무차별 사격을 하면서 민간인들을 사살하고 집집마다 다니면서 민간인 살해와 함께 가족들과 여자들 그리고 어린아이들을 납치하였습니다.
하마스의 잔혹함 거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인근 광야에서 축제하던 젊은 그룹들을 습격하여 무차별 사격하여 260여명이 그 자리에서 살해당하고 남은 이들은 도주하던 중 다치거나 납치당하여 가자로 끌려 갔습니다. 아직까지 그들의 생사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하마스의 공격은 이스라엘 전역을 충격에 빠지게 했습니다. 누군가는 911이라고도 하고 누군가는 진주만 습격과도 같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번 공격을 지난 1973년에 있었던 욤키푸르전쟁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이스라엘의 전쟁사 가운데 가장 치욕적이며 참혹한 전쟁이었던 욤키푸르 전쟁은 1만명의 이스라엘 사람이 죽었던 전쟁으로 이스라엘에게는 떠올리기 싫은 아픈 기억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기억은 다시금 그들 가운데 떠오르게 되고 말았습니다. 하루에 죽은 인원들이 무려 900명이었고 그 이후 가자인근 마을들을 다시금 탈환하면서 발견된 시신들은 이스라엘 사람들은 충격과 공포 그리고 슬픔에 빠지게 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전격적으로 전시정부를 구성하여 즉각적인 가자응징에 나섰습니다. 5일간 매일밤마다 가자지구를 폭격하면서 하마스의 주요 시설과 군사시설을 폭격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수많은 민간인 피해자들이 생겨났습니다. 그 이유는 하마스의 전진 기지들과 미사일 발사대가 가자지구의 민간인 지역과 건물에 설치했기 때문입니다. 하마스는 전략적으로 미사일 발사대를 민간인 건물, 유치원, 보호소 병원등의 옥상에 설치하거나 마당에 설치하여 교묘하게 이스라엘 군대의 공격을 피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전쟁에서 이스라엘은 하마스의 잔혹한 공격과 그들의 만행을 결코 용서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고 “협상은 없다”을 외치면서 전격적인 가자지구 폭격을 감했습니다. 그로 인해서 수많은 민간인 지역이 폭격을 당하면서 안타까운 희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 이스라엘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스라엘이 이번 전쟁에서 승리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마스라는 거짓된 테러단체를 완전히 도말하고 가자지구에 평화를 되찾을 수 있도록 이스라엘이 이번 전쟁에 하나님의 공의를 드러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스라엘에 희생된 이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잃어버리거나 납치된 이들의 가족들이 무너진 가슴을 부여잡고 이 전쟁이 속히 끝나고 희생된 이들과 납치된 이들 그리고 실종된 이들이 돌아오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위로 하셔서 눈물을 닦아 주시고 주님을 바라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번 전쟁으로 인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다시금 세계 가운데 드러났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거짓 뉴스들과 선동으로 인해서 이스라엘은 고립되는 가운데 있습니다. 이슬람 세력들이 이스라엘을 비난하고 평화로 가려던 중동의 분위기는 반이스라엘로 다시금 돌아서려고 합니다. 수많은 국가들이 이스라엘의 대응을 너무 하다고 하면서 오히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을 죽이고 있다고 비난합니다. 이스라엘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고립되지 않도록 그들을 위해서 함께 일어서는 거룩한 이들과 진실에 귀기울이는 이들이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스라엘 메시아닉 공동체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들의 믿음이 무너지지 않고 이 어려운 시기에 오히려 더욱 굳건함 믿음과 주님 안에서 강한 공동체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