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이스라엘 네게브에서 브릿지 투 이스라엘이 인사드립니다.
이곳은 봄이 성큼 다가와 사막의 들판에도 꽃들이 얼굴을 내밀고 서로 자랑을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겨울의 추위가 봄이 오는 것을 시기하는지 잘 떠나지 않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유월절에는 봄이 얼굴을 활짝 피고 꽃들과 함께 춤을 추게 되기를 바래 봅니다. 지난 한달동안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부림절 축제
지난 2월에는 이스라엘 명절 중 하나인 부림절이 있었습니다. 에스더서에 나오는 사건들을 계기로 생겨난 명절인데, 현대 이스라엘은 이날에 어린 아이와 어른들 할 것없이 변장을 즐깁니다. 이 변장은 에스더서에 나오는 위기 속에 유대인 신분을 숨기기 위한 것에서 유래된 현대의 축제입니다. 전국은 부림절 축제 분위기로 떠들썩 했습니다. 그러나 에스더서의 시대에 온 이스라엘을 구한 하나님을 찬양하는 모습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왜 분장을 하는지조차 모른 채 축제를 즐기는 인파 속에 있다 보니 많은 생각들이 들었습니다. 부림절을 맞이해 함께 춤을 추고 축제를 즐기는 온 이스라엘이 속히 여호와 하나님을 높이 찬양하며 축제하는 진정한 절기가 속히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는 시간들이 었습니다. 에스더의 기도를 통해 온 이스라엘 구원역사의 문을 여셨던 것처럼 우리의 기도가 이스라엘의 구원의 역사의 한 부분을 감당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어서오세요! 네게브입니다
3월 중에 다녀간 방문자들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권사님1분과 3명의 선교사님은 순복음 출신으로서 4분이 함께 이스라엘을 알아보고 기도하는 여정을 가지시는 중에 네게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부터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신 목사님 한 분이 다른 3분을 권면하여 함께 여정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네게브에 오신 네명의 방문객들과 함께 저희는 함께 새벽마다 기도하며 로마서를 함께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로마서를 공부하며 참감람나무인 이스라엘과 돌감람나무인 열방이 어떤 관계에 있으며 이방인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은혜로 참감람나무에 접붙한 바 되었는지 함께 연구하며 그리스도인들이 이스라엘을 대할 때 어떤 태도여야 하는지, 우리는 왜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지 나누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대 이스라엘에 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기존에 가진 이스라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풀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순복음의 기도의 용사인 4분이 함께 은혜를 받는 모습을 보니 저희의 마음이 절로 감동이 되었습니다. 찾아오는 사람이 많지 않는 네게브 이 먼곳까지 오시고 겸손한 마음으로 함께 공부하겠다고 하시는 네분의 마음의 중심을 정말 주님께서 기뻐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두분의 선교사님은 한국에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사역을 하시고 계시는데 이 두분을 통하여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 다른 민족들 가운데도 풀어지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네게브 사막 골짜기를 조금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곳을 방문하여 기도하는 중 우리는 한 분의 유대인일 만나게 되었습니다.그 분은 미국 유대인으로서 이민오신지 4년 정도 되었다고 합니다. 그분은 저희에게 다가오더니 한국말로 ‘한국 사람이세요?’라고 물어보았습니다. 저희는 유대인이 하는 한국말에 깜짝 놀랬고 이야기를 나누던 금요 샤밧 저녁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자녀들은 모두 미국에 거주하고 있으며 고고학자이자 지리학자인 이 분께 이스라엘에 대한 이야기들을 듣게 되었고 브릿지 투 이스라엘이 하고 있는 사역을 아주 기뻐해 주셨습니다. 혼자 여행을 하고 계신 이분은 저희에게 너무 즐겁고 감사하다고 말씀해 주셨고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헤어졌습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만날을 계속해서 이끌어 가실 것을 기대합니다. 한 영혼이 주님을 만나는 그 날까지 브릿지 투 이스라엘의 걸음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주님과 함께 걸어가는 이 길
평범하게 지나갈 수 있는 하루를 주님께서 이끄실 때 순간 순간을 특별함으로 채워주시는 것 같습니다. 전혀 상상할 수 없는 만남과 선물과 같은 교제들을 허락해 주시는 주님께 너무나도 감사를 드립니다. 이 모든 것이 우리의 능력이 아닌 주님의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주님의 역사인 줄 믿습니다.
4월에도 주님과 함께하는 브릿지 투 이스라엘의 걸음을 기대해 주시길 바라며 첨부되는 기도제목들을 보며 계속해서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제목
- 이스라엘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이슬람의 라마단 기간과 이스라엘의 유월절 기간이 겹치면서 여러가지 긴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각종테러와 충돌이 일어나면서 어수선 합니다. 이스라엘의 안녕과 평안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 이스라엘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유월절 전에 있었던 전국적인 데모와 시위가 잠시 멈추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사법개혁이 가져오는 사회적 불안과 어려움들이 국민적 반감을 일으켰습니다. 정부가 가지고 있는 잘못된 정책이 사회적 어려움을 초래하지 않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스라엘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이스라엘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사법개혁안이 통과하게 되면 사회적으로 많은 충돌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다른 국가들도 이런 이스라엘의 상황들을 좋게 보고 있진 않습니다. 디아스포라 유대인 단체들도 현재 이스라엘의분열을 깊은 우려로 바라고 있습니다. 정부가 올바르게 판단하여 나누어진 이스라엘 정부가 다시금 하나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스라엘의 메시아닉 유대인들과 이방인 그리스도인들의 연합과 화합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다시금 순례객들이 늘어가면서 이스라엘은 붐비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는 상황에서 믿는 유대인과 이방인들의 연합이 더욱 늘어가면서 함께 연합하는 일이 늘어가기를 기도합니다.
- 브릿지투이스라엘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네게브를 방문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브릿지투이스라엘 사역이 많은 분들을 이어주는 사역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브릿지투이스라엘의 재정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현재 저희는 차량이 없는 상황입니다. 믿음의 공동체를 섬기는 일을 위해서 미니밴과 같은 차량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약 2천 5백만원 정도의 재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센터 사역이 유지될 수 있도록 재정과 차량 구입 재정을 위해서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브릿지투이스라엘과 함께 할 후원자들이 늘어나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함께 비전을 나누고 동역할 수 있는 이들이 늘어나도록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