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dge2Israel 10월 뉴스레터

샬롬!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이곳도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어옵니다. 이스라엘이 작년 10월 7일 전쟁이 발발한지도 1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매일 북쪽으로는 헤즈볼라와 남쪽으로는 예멘 후티와 서쪽에서는 가자 지구의 하마스와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이스라엘 내부적으로는 연일 이어지는 테러 공격의 소식으로 마음이 무겁지만, 주님의 신실하심과 은혜, 동역자분들의 기도와 응원으로 광야에서 은혜 가운데 평안히 잘 지내고 있습니다. 새로운 …

Bridge2Israel 8월 뉴스레터

샬롬!이스라엘에서 문안드립니다. 8월 기도편지를 올립니다. 함께 기도해 주세요! 기도제목: 브릿지투이스라엘을 위한 기도 이스라엘을 위한 기도 중동과 팔레스타인을 위한 기도

Bridge2Israel 6월 뉴스레터

샬롬~ 브릿지투이스라엘의 6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근래에 일어나고 있는 심각한 기후변화로 인해서 연일 홍수와 폭염으로 전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스라엘도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뜨거운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희는 지난 5월과 6월 동안 한국방문 일정 이후 여름 사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공동체는 저희가 부재한 상황에서도 예배와 모임에 더욱 집중하는 것을 보여주었고 학생들은 뜨거운 예배를 계속에서 드리고 있었습니다. …

Bridge2Israel 4월 기도편지

샬롬 이스라엘 네게브에서 인사 드립니다. 10월 7일 하마스의 공격으로 시작된 이스라엘의 전쟁은 221일차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여전히 쉬워 보이지 않는 상황가운데 긴장과 폭력으로 물든 시간들이 멈추지 않음에 안타까운 마음이 더해 갑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간일 수록 이 땅의 유일한 소망 이시요 참된 평강의 주관자는 주님 뿐 이라는 사실을 또한 깊이 깨달아 가고 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비록 전쟁과 …

Bridge2Israel 3월 기도편지

샬롬!~ 언제나 변치 않는 하나님의 은혜는 광야에서 떠오르는 햇살처럼 매일마다 동일하십니다. 매일 아침마다 마주하는 광야는 누군가 지루한 풍경일지도 모르지만 저희에게는 언제나 새로우면서도 변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루할 틈이 없지요. 지난 3월도 매우 빠르게 바쁘게 지나갔습니다. 여전히 이스라엘은 가자에서 하마스와 전쟁 중이며 북쪽으로는 레바논과 대치 상태 중에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쏘아 올리는 미사일에 이스라엘의 …

Bridge2Israel 2024년 2월 뉴스레터

샬롬!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 동역자님들의 안부를 묻습니다. 이스라엘의 겨울은 한국보다 춥지는 않지만 이른 아침과 밤의 쌀쌀함을 느끼다 보면 저절로 봄을 기다리게 됩니다. 저희는 평년보다 적은 강수량에 이제나 저제나 비를 기다립니다. 비를 기다리다 보니 하늘을 올려보는 순간들이 자주 찾아옵니다. 구름 한점 없는 푸르른 하늘, 동화책 같은 구름들, 비를 잔뜩 머금은 것 같은 잿빛 구름들을 보다 …

브릿지투이스라엘 23년도 마지막 뉴스레터-2023년도를 마무리하며

할렐루야! 2023년 마지막 날 이스라엘 네게브 광야의 브릿지 투 이스라엘서 평안을 전합니다. 2023년은 이스라엘이 역사 가운데 또 하나의 아픈 사건을 마주하게 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이곳은 여전히 이스라엘 군과 하마스의 전쟁이 진행중입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서도 이곳에서 삶을 이어나가게 하시는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10월 7일 전쟁 발발 이후 동역자님들께 제대로 소식을 전해 드리지 못했습니다. 이번 …

우리가 오해하는 이스라엘 이야기①- 시온주의의 탄생 … “내년에는 예루살렘에서”

“하나님이여 나를 판단하시되 경건하지 아니한 나라에 대하여 내 송사를 변호하시며 간사하고 불의한 자에게서 나를 건지소서 주는 나의 힘이 되신 하나님이시거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내가 어찌하여 원수의 억압으로 말미암아 슬프게 다니나이까”(시 43:1~2). 20세기 역사 가운데 커다란 전쟁이 2번이나 있었고, 2차 세계대전 이후 현재의 열강의 구도가 탄생하였다. 그 가운데 탄생한 이스라엘 국가는 세계 역사 가운데 중요한 몇 …

Bridge2Israel 9월과 10월의 소식

샬롬! 인사드립니다. 샬롬! 브릿지투이스라엘(Bridge2Isarel)에서 9월과 10월의 두 달 간의 풍요로웠던 이야기들로 인사를 드립니다. 이스라엘의 전쟁 가운데 여러가지로 마음이 무겁지만 그동안 주님께서 허락하신 은혜를 다시금 떠올리며 기도의 동역자 분들과 그 동안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이스라엘의 9월은 여름이 끝나고 가을을 알리는 시기로 큰 명절들이 있는 달입니다. 가정마다 절기들을 준비하기 위해 분주해 지고 모두들 한껏 들뜬 분위기 속에 …